피임의 의미
피임이란 일종의 수태 조절을 위한 수단으로서 난자와 정자가 수정되지 않도록, 혹은 수정란이 자궁안에 착상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인위적으로 임신이 되지 않게 하는 예방조치를 말합니다.
피임에는 자연 피임법, 기구를 이용하는 방법, 약물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영구 피임법 등이 있습니다.

나이와 생활방식에 맞는 피임방법
피임부부
출산을 1~2년 미루고 싶지만 신혼이라 성관계 횟수가 매우 잦은 경우는 피임약이 제일 좋습니다.
콘돔이나 질 좌약이 있지만 횟수가 많아지면 실패한 확률이 높습니다.

30 ~ 40대
출산계획이 없고, 성관계가 주 1~2회 정도이고 피임 걱정 없이 성생활을 마음껏 즐기고 싶을때는 피임약이나 콘돔을 쉽게 생각할수 있으나 루프를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주말부부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예 중 일 때
성관계가 1주일에 1회 미만인 경우는 콘돔을 사용하시고, 2회 이상인 경우는 피임약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피임준비를 못 하고 성관계를 하였다면 72시간 내에 응급 피임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사후 피임 약 복용방법(용법. 용량 변경 후)
1회 2정을 복용한다. 성교 후 최대한 빨리 복용 할수록 효력이 높아진다.피임하지 않은 상태에서 성교 후에는 약2정을 가능한 한 빨리(12시간 이내 권장),늦어도 72시간(3일) 이내에 복용한다.
이 약은 생리주기 동안 어느 때라도 사용 할 수 있다.이 약을 이용하여 응급피임을 한 이후 뒤이은 성교 시에는, 다음 생리주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비호르몬적 국소 피임법(콘돔, 살정제, 자궁내
피임장치, 피임용 캡 등)을 이용할 것이 권장된다. 이 약을 복용한 후 다음 생리주기가 시작된
이후부터는 일반적인 호르몬 피임제복용이 가능하다.